킹갓제네럴

만원 벌려다가 사고쳤다! 쏘카 핸들러 사고 후기 - 1.고객센터 접수 본문

후기/서비스

만원 벌려다가 사고쳤다! 쏘카 핸들러 사고 후기 - 1.고객센터 접수

KingGodGeneral 2022. 9. 19. 13:29
반응형

최근들어 핸들러를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.

쏘카 차량을 관리하기 위한 일종의 탁송 서비스인데요,

건당 4,000원~100,000+원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그런데 핸들러는 사고가 났을 때가 가장 큰 문제인데요

제가 직접 겪어본 사고후기를 공유해볼까 합니다.

작성하는데 눈물이 나네요..
어쩔 수 없이 이 글에는 광고를 조금 달겠습니다...

 

*특정인으로 유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본문의 사진은 참고자료를 이용하였습니다.

 

 

사고 발생


일단 사고의 원인은 너무 서두르다가 난 실수입니다.

배차지까지 가는 버스 10분 늦음 + 도착지 주차장을 지나침

때문에 2분을 남기고 반납지에 도착했는데요

주차를 하고 나니까 사람이 내릴 공간이 안나오더랍니다.

그래서 다른 칸으로 옮길려고 빨리 주차칸을 빠져나오는데 핸들을 너무 급하게 꺾은거죠...

실제 사고와 무관한 사진입니다. 제 사고에서는 뒷문이 사진과 비슷하게 되어있었습니다.

(사진 출처)

주차장 기둥에 시원하게 긁었습니다.

솔직히 경미한 긁힘정도면 모른체 넘어갈까 생각도 했는데, 그러기에는 티가 너무 많이 나더군요.

 

 

사고 직후


(사고의 규모 및 유형에 따라서 대처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이 글은 참고만 하시고 사고 발생 시에는 고객센터의 지시를 따르세요)

일단 다른 칸으로 옮겨 주차를 마치고, 차량을 반납했습니다.

핸들러 사고접수는 고객센터가 아닌, 쏘카 사고접수센터 1661-4977 로 전화해야 합니다.

전화하니 상담사가 상황을 파악합니다.

사고부위, 사고정도, 엔진 및 냉각수 누유 여부를 물어보고는 문자를 보내줍니다.

 

 

사고 접수


제가 지불해야 할 금액을 요약하자면

1. 실손금액은 수리비용+휴차료로 산정
2. 실손금액과 30만원(면책금) 중 낮은 금액을 내면 됨
3. 종합보험 한도를 넘어가는건 별도의 문제
4. 핸들러 계속 해도 됨

입니다. (세부 안내 보기↓)

더보기
카셰어링 쏘카
[Web발신]
[쏘카 자동차 종합보험 및 차량손해면책제도]
1. 자동차 종합보험
① 대인배상 (무한)  ② 대물배상 (1억원 한도)  ③ 자손 (1천 5백만원 한도)
2. 차량손해면책제도
① 예약 시 선택하신 면책금으로 자기부담금이 적용됩니다.
사고 비용이 자기부담금 미만일 경우 실비만 지불하면 되며, 자기부담금 이상일 경우 자기부담금만 지불하면 됩니다.
② 차량 수리에 따른 휴차보상료가 발생되며, 휴차 보상료는 쏘카에서 공지하고 있는 금액으로 사고수리일수를 반영하여 면책금 내에서 산정됩니다.(휴차보상료 안내표는 쏘카 홈페이지 요금안내 → 쏘카 휴차보상료 안내표 보기를 통해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)
3. 견인
① 견인 시 SK 출동기사가 아닌 사설 견인 업체를 통해 견인될 경우 과도한 비용이 청구될 수 있으므로, 반드시 쏘카와 협력된 SK 출동 기사가 맞는 지 확인 후 차량을 인계해 주시기 바랍니다.
② 견인 시 발생되는 비용은 사고 과실여부에 따라 고객님께 부과될 수 있으며, 자세한 내용은 사고담당자를 통해 확인 부탁드립니다.
4. 반납
① 운행 가능한 경우
고객님께서 예약하신 시간까지 운행 후 반납 시간에 맞추어 원쏘카존에 반납해주셔야 합니다.
② 운행 불가한 경우
차량 견인을 위한 출동 접수 시점으로 반납 처리됩니다.
반납 처리가 완료된 후에는 차량의 이용이 불가하므로 다른 교통 수단을 통해 이동해 주셔야함을 참고 부탁드립니다.
5. 사고 담당자 배정
① 사고 담당자는 평일 기준 1~2일내로 배정되며, 사고처리 및 발생 비용 관련하여 자세히 안내해 드릴 예정입니다.(연휴기간 중에는 사고 담당자의 연락이 지연될 수 있으며, 연휴가 끝난 후 순차적으로 연락을 드리는 점 미리 양해 부탁드립니다.)
* 접수 된 사고 건에 대해서 처리가 완료될 때까지 쏘카 예약이 제한 되며, 도로교통법 또는 쏘카 약관에 위배된 경우 보험적용이 어려울 수 있습니다.

 

그리고 사고부위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야합니다. (세부 안내 보기↓)

더보기
제목없음
[Web발신]
[쏘카] 안녕하십니까. 쏘카 사고접수 센터입니다.

정확한 사고접수를 위해 사고접수 센터 상담사가 연락 드릴수 있도록
내용 전달 하였습니다. 기다리시는 동안 아래 링크를 통해
사고 사진 촬영 후 등록 부탁드립니다.

[현장사진 촬영법]
1. 손상부위 근접 및 원거리, 바퀴가 돌아가 있는 방향 촬영
2. 상대 차량과 접촉 한 경우 상대 차량 번호 및 블랙박스 유무 촬영
3. 사진 등록 https://l.socar.kr/-----
※이미 촬영해두신 사진도 업로드 가능합니다.

감사합니다.
쏘카 드림.

 

차량 파손부위 사진을 여러개 찍어서 올리면 사고가 접수됩니다.

도로교통법 위반, 상대차와의 조율, 견인 등의 추가 처리가 필요없는 단독사고라면 여기에서 끝인 듯 합니다.

 

 

접수 완료 후


접수가 완료되면 1~2일 내에 담당자에게서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.

글이 길어져서 이후 처리과정은 다음 편에서 다루겠습니다.

 

만원 벌려다가 사고쳤다! 쏘카 핸들러 사고 후기 - 2.차량수리

사고접수는 이전 글 (만원 벌려다가 사고쳤다! 쏘카 핸들러 사고 후기 - 1.고객센터 접수) 을 봐주세요 담당자 지정 사고 다음 날에 담당자가 지정되고,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.(↓세부 안내 보기)

kinggodgeneral.tistory.com

반응형
Comments